로고

종합사회복지관
로그인 회원가입
로그인| 회원가입| 전체보기
  • 사업안내
  • 감면 및 환불안내
  • 사업안내

    감면 및 환불안내

    페이지 정보

    본문


    이용료 감면안내

    사업명 내용 제출서류
    100% 감면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, 의료급여 수급자 수급증명서류
    50% 감면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주거, 교육급여 수급자 수급증명서류
    차상위계층 차상위 증명서류
    국가유공자 본인 국가유공자증
    등록장애인 장애인 복지카드
    감면인원 - 프로그램 전체 등록인원 기준10%에 한하여 감면
    - 감면인원 초과될 경우 추첨 진행
    감면절차 - 복지관 내방 → 증명서류 제출 → 감면신청서 작성
    - 감면인원 초과될 경우 추첨 진행
    비고 - 감면은 분기별 1인 2과목까지 가능하며, 중복 감면적용은 불가합니다.(각 보호구분 중 1건으로 적용)
    -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(자격증과정 등), 감면적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- 제출서류는 감면 신청마다 서류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.(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증명서류 제출)
    - 감면은 수납기간 내 신청해주셔야 하며, 기간이 지난 후에는 처리되지 않으니 기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- 복지관 상황에 따라 위의 내용과 상의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(041-903-3610/평생교육팀)

    강좌 변경

    - 강좌변경은 해당 강좌가 정원초과 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가능하며 분기별 1회에 한해 가능합니다.

    - 강좌변경의 경우 같은 분기 내에서 가능하며 다음 분기를 희망할 경우 신규접수로 신청하셔야 합니다.

    - 수강료가 다른 강좌에 대해서는 변경이 불가능 할 수 있으며, 차액분에 대해서는 수납을 추가로 진행하여야 합니다.

    - 전문자격 과정으로 변경의 경우 수업 진도 및 연속성을 위하여 변경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.

    - 강좌변경 요청 시에는 전화문의(041-903-3610) 바랍니다.


    환불안내

    환불시점 환불내용
    개강 전 / 폐강 시 / 개강 첫째 주 경과 전 수강료 전액 환불
    개강후 전체회기의 1/3진행 전 수강료 2/3 환불
    전체회기의 1/2진행 전 수강료 1/2 환불
    전체회기의 1/2진행 후 환불 불가
    필요서류 카드 결제 시 회원증, 환불신청서, 결제카드, 카드영수증(승인번호 확인용)
    현금 결제 시 회원증, 환불신청서,수강료 영수증(타인계좌 환불신청 시 확인서 1부 작성필요)
    환불절차 카드결제 온라인 결제 환불신청서 작성 및 이메일 서류 발송 → 온라인 카드 취소 → 7일 내 처리 완료
    내방 결제 복지관 내방 → 환불신청서 작성 및 카드 취소 → 7일 내 처리 완료
    현금결제 복지관 내방 → 환불신청서 작성 및 서류 제출 → 지정날짜 환불 진행
    유의사항 - 환불처리의 경우 복지관을 내방하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.
    - 개강 이후 실제 수업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취소신청일로부터 규정에 따라 환불처리 됩니다.
    - 수강료 이외의 재료비 환불의 경우 강사와 협의 후 각 강좌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.
    - 환불은 해당 기간 내에 신청해주셔야 하며, 기간이 지난 후에는 처리되지 않으니 기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- 전문자격 과정의 경우 환불액, 환불시점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.
    - 복지관 상황에 따라 위의 내용과 상의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바랍니다.(041-903-3610/평생교육팀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