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이버·카카오 앱을 통한 코로나19 잔여백신 당일예약 및 국민비서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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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당일예약 신청 방법
▶ 잔여백신 조회 및 당일 예약 신청
- 네이버앱, 네이버지도 앱 또는 스마트폰 인터넷 네이버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‘잔여백신’ 검색
- 카카오톡 하단의 샵 탭(#)에서 ‘잔여백신’ 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 앱을 통해 잔여백신 조회
- 이 화면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한 위탁의료기관을 선택한 후 ‘예약’을 누르면 당일 예약 신청 완료
※ 예약자의 인적사항 확인을 위해 본인인증을 받아야 하며, 이미 네이버 또는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
받은 경우라면 본인인증 생략 가능
※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해 타인의 당일 예약은 불가능
▶ 알림 기능을 통한 당일 예약 신청
- 백신 잔여수량이 없을 경우에는 알림 신청 가능
- 사전에 특정 위탁의료기관을 5개까지 등록하면, 해당 위탁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된 경우 알림을
받아 당일 예약 가능
- 잔여백신 조회 화면에서, 접종기관 선택 후 ‘알림신청’을 누르면, 네이버 알림 및 카카오톡 지갑
채널에서 해당 접종기관이 등록한 잔여백신 발생 정보를 신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, 해당 알림
내의 ‘당일예약’을 누르면 당일예약 신청이 완료
■ 당일예약이 불가능한 경우
- 예약신청시 잔여 백신이 0인 경우
-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된 경우
-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접종예약이 완료된 경우
-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(1992.1.1. 이후 출생자)
-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자
-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
■ 당일예약을 취소할 경우
-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
※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, 그 대상자는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
통한 당일 예약이 불가능(잔여백신 조회는 가능)
■ 2차 접종
-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,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, 11주 후 동일한
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이 자동 완료
- 2차 접동 일정 및 기관 변경은 2차 접종 예정일 1개월 전부터 가능
백신접종시기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‘국민비서’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
■ 국민비서란
-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정보와 같은 나에게 필요한 생활·행정·정보를 모바일 앱(네이버·카카오톡·
토스)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하는 개인 맞춤형 알림서비스
■ 국민비서‘백신접종 알림서비스’ 신청방법
▶ 국민비서 누리집(예방접종 신청 시)
▶ ‘국민비서’ 누리집 접속
▶ ‘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’ 들어가기
▶ 접종예약시, 네이버·카카오톡·토스·문자메시지 중 알림 채널 선택
▶ 정부24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
- 정부24 누리집 혹은 모바일 앱에서 회원로그인 후, <국민비서 구삐> 메뉴에 접속
- 국민비서 신청 화면에서 전화번호가 맞는지 다시 확인하고, 신청하기 버튼 선택
- 이용 동의란을 읽어보고 ‘확인’ 버튼을 선택
- 수신 받을 앱과 알림서비스 종류를 선택하고, 신청 버튼을 선택하면 완료
■ 국민비서를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정보
- 1·2차 접종예약 확인, 1일전 사전 안내
- 당일 접종 주의사항 안내
- 3일후 이상 반응 대처방안
- 7종의 생활 정보 알림 서비스 제공
▶ 잔여백신 조회 및 당일 예약 신청
- 네이버앱, 네이버지도 앱 또는 스마트폰 인터넷 네이버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‘잔여백신’ 검색
- 카카오톡 하단의 샵 탭(#)에서 ‘잔여백신’ 탭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맵 앱을 통해 잔여백신 조회
- 이 화면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한 위탁의료기관을 선택한 후 ‘예약’을 누르면 당일 예약 신청 완료
※ 예약자의 인적사항 확인을 위해 본인인증을 받아야 하며, 이미 네이버 또는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
받은 경우라면 본인인증 생략 가능
※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해 타인의 당일 예약은 불가능
▶ 알림 기능을 통한 당일 예약 신청
- 백신 잔여수량이 없을 경우에는 알림 신청 가능
- 사전에 특정 위탁의료기관을 5개까지 등록하면, 해당 위탁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된 경우 알림을
받아 당일 예약 가능
- 잔여백신 조회 화면에서, 접종기관 선택 후 ‘알림신청’을 누르면, 네이버 알림 및 카카오톡 지갑
채널에서 해당 접종기관이 등록한 잔여백신 발생 정보를 신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, 해당 알림
내의 ‘당일예약’을 누르면 당일예약 신청이 완료
■ 당일예약이 불가능한 경우
- 예약신청시 잔여 백신이 0인 경우
-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된 경우
-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접종예약이 완료된 경우
-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(1992.1.1. 이후 출생자)
-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자
-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
■ 당일예약을 취소할 경우
-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
※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, 그 대상자는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
통한 당일 예약이 불가능(잔여백신 조회는 가능)
■ 2차 접종
-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,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, 11주 후 동일한
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이 자동 완료
- 2차 접동 일정 및 기관 변경은 2차 접종 예정일 1개월 전부터 가능
백신접종시기를 확실하게 챙길 수 있는 ‘국민비서’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
■ 국민비서란
-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정보와 같은 나에게 필요한 생활·행정·정보를 모바일 앱(네이버·카카오톡·
토스)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하는 개인 맞춤형 알림서비스
■ 국민비서‘백신접종 알림서비스’ 신청방법
▶ 국민비서 누리집(예방접종 신청 시)
▶ ‘국민비서’ 누리집 접속
▶ ‘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’ 들어가기
▶ 접종예약시, 네이버·카카오톡·토스·문자메시지 중 알림 채널 선택
▶ 정부24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
- 정부24 누리집 혹은 모바일 앱에서 회원로그인 후, <국민비서 구삐> 메뉴에 접속
- 국민비서 신청 화면에서 전화번호가 맞는지 다시 확인하고, 신청하기 버튼 선택
- 이용 동의란을 읽어보고 ‘확인’ 버튼을 선택
- 수신 받을 앱과 알림서비스 종류를 선택하고, 신청 버튼을 선택하면 완료
■ 국민비서를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정보
- 1·2차 접종예약 확인, 1일전 사전 안내
- 당일 접종 주의사항 안내
- 3일후 이상 반응 대처방안
- 7종의 생활 정보 알림 서비스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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